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놀라운무희새286
놀라운무희새28623.04.15
몸에 좋은 간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점심 이후에 배가 허기가 지는데, 이 때 간식을 주로 먹는데요. 간식을 먹어도 몸에 좋을만한 간식이 있는지 궁금해요.
있다면 추천해주고 어느정도 섭취하면 좋을지도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견과류는 자연식품의 일종으로 필수지방산과 단백질, 영양소가 풍부한 필수 영양 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입니다 .
아몬드는 1일 20알 내외 섭취를 권장.
땅콩은 1일 15알 내외 섭취를 권장.
호두는 1일 5알 내외 섭취를 권장.
캐슈너트는 1일 20알 내외 섭취를 권장.
헤이즐넛은 1일 10알 내외 섭취를 권장.
• 안녕하세요.
건강에 좋은 간식은 다양한 식품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이는 영양소 섭취를 다양화하고, 에너지 섭취를 조절하여 과다한 열량 섭취를 막기 위함입니다.
과일: 과일은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 바나나, 포도, 오렌지 등의 과일은 건강에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 식이섬유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아몬드, 땅콩, 호두, 캐슈넛, 파이너츠 등을 적절한 양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채소와 과일 스틱: 당근, 셀러리, 오이, 파프리카, 브로콜리 등의 채소와 사과, 파인애플, 멜론 등의 과일을 스틱으로 잘라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요거트와 견과류: 요거트와 견과류를 함께 먹으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높은 단백질과 칼슘 함량으로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과, 바나나, 포도, 오렌지 등의 과일은 건강에 매우 좋은 선택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살이 찌는 이유중에 하나가 일반적으로 식사 보다는 간식 때문에
찌는 살들이 많습니다.
되도록이면 드시더라도 바나나 하나 정도나 볶은콩 조금 견과류 이렇게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