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올곧은재칼30
고구마 감자 다이어트 식품인가요???
다이어트 하는 사람들이 고구마나 감자 뭐 오이등등 많이먹는데 고구마 감자가 다이어트식품으로서 효과가 좋은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구마랑 감자의 가장 큰 특징은 포만감 입니다.
바나나처럼 고구마랑 감자의 섭취는 포만감을 제공하여 금방 배부르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식품의 섭취가 억제되고, 식욕도 저하가 일부 됩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을 제공하기 때문에 에너지원으로 좋습니다.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이 빠지는데 도움이 된다기 보다는
덜 먹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와 감자는 포만감이 높고 혈당을 천천히 올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탄수화물 식품입니다.
둘 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건강과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군것질 대신 섭취하면 체중 조절에 유리합니다.
다만 감자는 고구마보다 혈당지수가 높아 과도한 섭취를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고구마와 감자는
모두 복합 탄수화물 식품으로, 다이어트 시 에너지원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두 식품 모두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며, 이는 식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구마는 감자에 비해 혈당 지수(GI)가 낮은 편이라 혈당을 천천히 올린다는 장점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더 선호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감자 또한 조리법에 따라 저항성 전분이 늘어나 식이섬유와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양과 건강한 조리법으로 섭취한다면, 고구마와 감자 모두 균형 잡힌 다이어트 식단의 일부로서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