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프레첼
아로니아 세척할 때 사용하는 베이킹 소다에 대한 질문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라고 권유하는데
빵 만들때 넣는 베이킹 소다를 말하는건지 세척용품 베이킹 소다를 말하는지 헷갈려서 문의합니다.
베이킹 소다를 물에 넣어서 아로니아를 세척하려는 용도인데
어떤 베이킹 소다를 써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로니아 세척에는 식용 가능한 베이킹 소다(식품 등급, 식용 등 표시된 제품)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빵 만들 때 쓰는 식용 베이킹 소다와 동일한 제품을 물에 풀어 세척용으로 써도 무방합니다.
단, 공업용 또는 세척 전용 비식용 베이킹 소다는 잔류 위험이 있어 사용하면 안 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하셨습니다.
아로니아 같은 과일 세척에 쓰실 경우에는
식용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식용 베이킹소다는
빵, 과자, 요리에 직접 활용하는 사람이 먹어도 안전하게 제조된 제품입니다. 세척용은 성분은 같지만 공업용과 청소용으로 유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불순물이 섞이기도 해서 식품 세척에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세척시 활용방법으로는
큰 대야에 물을 받아서 베이킹소다 5~10g정도 풀어줍니다. 아로니아는 5분정도 담갔다가 가볍게 헹궈주셔서 마지막에 흐르는 물로 충분히 헹구시면 잔여물이 남지 않게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식용 등급 제품 중에서도 식품첨가물용이라고 표시된 것을 선택하시면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정리드지라면
아로니아같은 과일은 식용 베이킹 소다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답변에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로니아 세척에는 식용 가능한 베이킹 소다를 쓰는 것이 안전하답니다.
세척용 제품은 공업용 불순물이 잇을 수 있어 먹는 용도로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