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토마토를 생으로 먹을 때와 익혀 먹을때의 차이가 있나요?
토마토가 건강에 좋다고 많이들 이야기 하는데 그럼 토마토를 어떻게 해서
먹어야 더 좋은건가요? 저는 착즙기로 돌려서 먹습니다. 익혀서 먹는게
건강에 더 좋은건가요? 둘중 어떤 차이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여러 가지 도움 되는 영양소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냥 생으로 드시는 거 보다 익혀서 드시는 것이 영양분을 더 좋게 만듭니다
대부분 익혀 드시는 게 익숙하지 않아서
생으로 드시는데
익혀서 드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 토마토, 익혀서 먹을때 흡수율이 더 높습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리코펜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부 저항력을 높입니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고요. 토마토는 살짝 데치거나 기름이 볶아 익혀 먹으면 좋습니다. 당근과 마찬가지로 기름에 볶을 때 체내 흡수량이 증가 합니다. 충분한 식이섬유 섭취로 장운동 또한 활발해진답니다.
출처 아이시티안과 공식블로그 :: 익혀서 드세요! 익혀먹으면 효과가 더 좋은 음식은? (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