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핑크내복 빵구났써요 하이187
포도는 껍질체 먹으면 안되나요? 샤인머스캣은 껍질체 먹는데요.
요즘 포도보다 샤인머스캣이 당도가 높아서 많이먹는데요. 갑자기 포도를 먹어보니깐 맛있드라고요. 근데 포도는 껍질체 먹으면 안되나요? 샤인머스캣은 껍질체 먹는데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베이킹소다나 과일 세척 가능 세제로 적절히 세척한다면
포도 또한 껍질째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포도 껍질은 일반적으로 드셔도 됩니다.
특히 검은 포도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같은 항산화 물질이 많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그렇지만 일반 포도는 껍질이 비교적 두꺼우면 떫은맛(미세하게)이나 씨앗이 있어서 먹기 불편해 껍질을 벗겨 드시는 경우가 많답니다.
반면에 샤인머스캣은 씨가 없으며 껍질이 얇고 달아서 껍질째 드시는 것이 일반적이랍니다. 따라서 포도도 세척만 잘 하시면 껍질째 드실 수 있으며 영양적으로도 이득이 있답니다.
하지만 농약 잔류가 걱정되신다면 흐르는 물에 충분히 씻으시거나 베이킹소다, 식초를 살짝 타서 3~5분정도 침지했다가 헹궈 드시면 된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포도껍질에 항산화성분이 많아 건강에도 좋습니다.다만 일반포도는 껍질이 두껍고 떫은맛 씨 때문에 안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농약 잔류가 있을수 있으니 깨끗이 씻거나 베이킹소다나 식초에 담갔다가 드시는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