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2.27
녹색 채소는 일반 채소보다 영양소가 더 많나요?
제가 평소 채소를 많이 안 먹어서 지금부터라도 많이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녹색 채소가 영양소가 많다고 하는데 일반 채소보다 영양소가 더 많은 건가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녹색 채소에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및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녹색 채소는 비타민 K, 칼슘,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면역력 강화, 뼈 건강 증진, 소화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녹색 채소가 일반 채소보다 영양소가 더 많다고 단정할 수는 없으며, 각 채소의 종류와 조리 방법에 따라 영양소 함량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녹색잎채소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A. C.K. B군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강화 및 만성질환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보통 녹색 채소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고, 일반 채소보다 영양성분이 더 많을 수도 있지만 일반 채소도 다양한 영양소를 제공하므로 어느 채소가 더 좋다고 하기 보다 다양한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녹색채소의 종류마다 다르겠지만 녹색잎채소에는 클롤로필이라는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녹색 채소는 엽록소와 풍부한 비타민 및 미네랄 함량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C, 비타민 K, 칼슘, 칼륨 등을 함유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뼈 건강을 촉진합니다.
상대적으로 일반 채소는 이러한 영양소가 적습니다. 녹색 채소는 또한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인 루테인, 제아잔틴이 풍부하여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노화를 방지합니다.
그러나 모든 영양소에서 녹색 채소가 우세한 것은 아니며, 다양한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채소의 색깔에 따라 영양 성분이 다르므로 붉은색 채소는 라이코펜과 안토시아닌, 주황색 채소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 흰색 채소는 퀘세틴과 알리신이 풍부하다는 점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채소중에서 녹색 채소와 다른 채소로 구분을 한다고 하면 녹색채소가
훨씬 더 칼슘이나 철분 비타민 등이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