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무난한황새43
계란에 있는 단백질만으로도 충분히 영양 보충 가능한가요?
안녕하십니까.
최근 헬스를 시작해서 단백질 공급에 관심이 있는데요.
계란으로 많이들 단백질 보충을 하던데 이 계란 단백질 만으로도 충분히 영양 보충 가능한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은 고품질 단백질을 제공하며, 필수 아미노산을 거의 모두 포함하고 있으나 계란만으로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기는 어렵습니다. 계란에는 비타민 A, D, B12, 철분 등이 포함되어 있지만, 비타민 C, 다양한 미네랄, 섬유소 등은 부족할 수 있으므로 계란은 단백질 공급원으로 좋지만, 다양한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