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1.07
양배추는 먹을 때 많이 먹으면 안 될까요?
제가 평소에 양배추 쌈을 좋아해서 밥을 먹을 때마다 자주 먹는 편인데요 그런데 혹시 양배추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더 안 좋을 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양배추 과다섭취의 경우에 복부 팽만, 가스,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지만 섬유질이 많은 음식도
많이 드시면 소화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안녕하세요.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이로운 식품이나, 과다 섭취 시 소화계 문제, 갑상선 기능 저하, 철분 흡수 방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인 100g 이내로 섭취하고, 다양한 식품과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양배추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티오시아네이트와 고이트로겐 같은 화합물이 갑상선 기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양배추를 많이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하며 양배추는 가스와 복부 팽만을 유발할 수 있는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과다 섭취시 소화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