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매우희망이넘치는소금
늦은 저녁에 운동하고 단백질 섭취해야하나요
일을 끝내고 집에오면 9시넘어요
이시간에 무산소랑 유산소 2시간 안으로 끊어서
합니다 끝나고 집에와서 씻으면 12시정도 되는데요
단백질이나 탄수를 먹어야하나요
하루에 먹는 식사에 탄단지에 영양제에 다 챙겨먹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늦은 시간에 운동을 마친 후, 밤 12시경에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에 대해 몇 가지 고려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운동 후에는 근육이 회복되고 성장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며 단백질은 근육의 구성 성분이며,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수리하고 성장시키는 데 필수적입니다.
2. 밤 12시는 늦은 시간이지만, 운동 후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근육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조절하여 적절한 식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단백질은 근육 회복을 위해 운동 후 즉시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이며 시간이 늦었다면, 여전히 운동 후 최대한 빨리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 가슴살, 계란, 두부, 우유, 요거트 등이 좋은 단백질 원천입니다.
4. 운동 후에는 탄수화물도 중요합니다. 운동으로 소모된 근육과 간의 글루코겐을 보충하고 에너지 회복을 돕기 위해 적절한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합 탄수화물인 귀리, 고구마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늦은 시간에 운동을 마치고 밤 12시경에도 적절한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 회복과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되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목표에 맞춰 식사를 계획하고 적절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