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4.18
한 끼 식사를 빵과 우유를 먹어도 괜찮나요?
제가 아침에 밥을 혼자서 해 먹기가 너무 힘이 들어서 아침 식사 한 끼는 빵과 우유를 먹으려고 하는데요 그런데 이렇게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빵과 우유를 먹는 것은 괜찮은 선택일 수 있지만, 영양균형을 위해 다양한 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빵은 탄수화물을 제공하여 에너지를 공급하고,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 등을 제공하여 영양을 보충합니다. 그러나 다른 영양소들(단백질,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 등)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수 있으므로, 과일이나 채소와 함께 섭취하거나, 시리얼과 요거트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빵의 종류와 우유의 지방 함량 등을 고려하여 영양소 섭취와 칼로리 통제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빵과 우유로는 한끼 영양소 충족이 어려울 수 있지만 다른 끼니에서 영양소 보충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빵과 우유 같은 경우는 그래도 영양소가 전혀 없다기보다는 많이 부족한 편이긴 합니다. 일반식으로 드시는 것이 제일 좋지만 어쩔 수 없이.굶게 된다고 하면
그렇게라도 드시는 편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한 끼 식사를 빵과 우유만으로 대체하는 것은 영양 불균형과 포만감 부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피로, 면역력 저하, 체중 증가, 영양소 결핍증,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권장되지 않습니다만, 바쁜 아침이나 간단한 식사를 위해 빵과 우유를 선택하는 경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을 보완하고, 포만감을 증진시키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