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통쾌한다슬기196
통쾌한다슬기19623.10.21
다이어트 관련 공복 운동시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운동하면 효과가 좋다든데 질문좀
다이어트 관련 공복 운동시 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운동하면 효과가 좋다든데
실제로 맞나요?
맞다면 어떠한 효과 때문인지 부작용은 없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메리카노 같은 경우는 공복에 드시면 속쓰림이 생길수 있지만
장점은 카페인 자체가 몸을 활력을 주기 때문에 괜찮을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 공복에 아메리카노를 먹으면 좋은 이유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카페인은 지방세포의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또한,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여 체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메리카노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없기 때문에 공복감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 식사 전에 아메리카노를 마시면 식욕을 억제하고, 과식과 폭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복에 아메리카노를 너무 많이 마시면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카페인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