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미래도열렬한해마
소화가 안될때 굶는게 좋은방법일까요?
전날 과식으로 소화가 안될때 조금이라고 식사를 하는게 좋은지 아니면 아예 굶어버리는게 몸에 더 무리가 안가고 좋은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소화 불량 시 무조건 굶기보다는 소화가 편한 음식을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굶으면 위산 과다나 다음 식사시 과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죽, 미음 등 위장에 부담이 적은 음식을 소량씩 자주 섭취하고, 지방이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 찬 음식은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천천히 식사하는 습관이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식 후 다음 끼니까지는 위장이 회복되고 혈당이 안정될 수 있게끔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한다. 공복을 유지할수록 지방 저장을 줄이고 에너지 소비가 유도되어 과식 후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전날 과식으로 소화가 안될때는 위에 부담없는 음식을 소량이라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완전 공복은 속쓰림을 자극 할 수 있고 저혈당일 올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죽이 제일 좋고 입맛이 없으면 바나나 두부를 천천히 씹어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자극적인음식, 기름진음식, 찬음식은 피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식 후 소화가 안 될 때는 무리하게 굶기보다는 소량의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 충분히 도움이 되고, 너무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완전히 굶으면 위산이 과다 분비되어 속쓰림이나 불편함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