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너나들이
제가 먹는 1끼가 단백질이 많이 포함된 건가요....
안녕하세요.
40대 남성(현70kg->목표60kg적정) 비만 직전이며,
다이어트중입니다.
하루 3끼중,
2끼는 일반식 집밥(밥은 적게, 반찬은 골고루 많이)
1끼는 저탄수식으로, 참치낫또비빔밥을 즐겨 먹습니다.
참치낫또비빔밥에 단백질이 너무 많은지, 그렇다면 뭘 빼면 되는지 부탁합니다.
재료.
참치100g(단백질 20g)
(밥대신)두부100g(단백질 25g)
낫또 50g(단백질 7g)
스크램블.계란 2개(단백질 15g)
이렇게 비벼먹는데,
단백질만 67g이네요.
단백질이 너무 많은지, 그렇다면 뭘 빼면 되는지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 권장 단백질 섭취량은 보통 체중 1kg당 1.2~2g정도로 70kg기준으로 약 84~140g 정도가 적정량이지만 다이어트 중이라면 과도한 단백질 섭취는 체중 감소에 불필요할 수 있으므로 단백질이 너무 많다면 조절할 방법으로는 두부 100g을 50~75g 으로 줄이거나 계란 2개를 1개로 줄이면 단백질 섭취가 좀 더 균형 잡힐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