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외로운침팬지184
외로운침팬지18423.11.23
어제 건강소식보니 콩하고 치즈같이먹으면안좋다던데 사실일까요?
어제 건강소식지보니 콩하고 치즈같이먹으면 건강에안좋다던데 사실인지가 궁금합니다.혹시나 아시는분 계시면답변 부탁드립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치즈에 있는 칼슘이 콩에 들어 있는 인산과 결합하여 인산칼슘이 되는데, 이는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어 칼슘 섭취를 방해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콩과 치즈의 궁합은 좋지 않은 편입니다. 콩에는 인산이 풍부하고 치즈에는 단백질·지방·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 콩과 치즈를 함께 먹으면 콩의 인산과 치즈의 칼슘이 만나 인산칼슘이 생성되는데, 인산칼슘은 칼슘을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해 칼슘의 체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1.23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콩과 치즈는 서로 궁합이 맞지 않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치즈 속에는 단백질이나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는데
콩에 들어있는 인산이 치즈 안에 있는 칼슘과 만나게 되면서 인산칼슘으로 편하게 되는데 이게 몸 속으로 흡수가 되지 않고 배출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치즈에는 단백질ㆍ지방ㆍ칼슘등이 많이 들어있다ㆍ
콩과 치즈를 같이 먹으면 콩에 많은 인산이 치즈의 칼슘과 만나 인산칼슘이 생성되는데 인산칼슘은 체내에 흡수되지 않고 밖으로 배출된다
그래서 콩과 치즈에 있는 좋은 영양소를 흡수하지 못하는 결과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