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gmo두부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어떤 문제가 생기나요?
두부를 고를때 국산 두부나, 국산 콩 등 성분 확인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실제 유전자변형 두부를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인체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현재까지 승인된 gmo 콩으로 만든 두부는 안전성 평가를 거쳐 인체에 해롭다는 근거는 없답니다.
다만 장기 섭취 연구가 제한적이므로 알러지, 윤리, 환경적 이유로 비 gmo를 선택하는 사람이 많답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유전자변형콩(GMO)으로 만든 두부를 장기간 섭취했을 때 인체에 직접적인 해로움이 명확히 입증된 자료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GMO는 제초제 내성이나 해충의 저항성을 위해서 개발되었기 때문에 재배 과정에서 사용되는 제초제의 잔류나 알러지 유발 가능성이 논의되곤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연구에서는 장내 미생물의 변화, 호르몬 교란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지만 확정된건 없습니다.
안전성은 국제적으로 승인되었으나 장기적인 영향은 불확실해서 국산콩 두부처럼 원료 표시가 명확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다 안심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