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폐지줍는 고블린
폐지줍는 고블린23.02.16
다이어트에 좋은 식단은 채식으로만 가능한가요?
다이어트를 해보려고 하는데
다이어트 식단을 보면 대부분 채식 위주로 구성을 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채식으로만 다이어트가 가능한건지.. 육식으로 할수는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하루 열량의 영양소 섭취 비율은 대략 탄수화물 55~65%, 단백질 7~20%, 지질 15~30% 정도 이고비타민류, 각종 미네랄 성분이 필요합니다.
전체 섭취 칼로리 중 탄수화물이 절반 정도 되도록 식단을 편성하는 것이 건강유지에 매우 좋습니다.
만약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과 지방 음식만 섭취한다면 체력 유지가 어렵고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하더라도 식단은 위 영양소(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율 대로 식단을 구성하여 섭취하되 체중을 줄일 목적 이라면 하루 필요 열량보다는 적게 섭취하고 기초대사량 보다는 약간 많게 섭취한다면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열량이 낮고 포한감을 주는 콜라비, 곤약으로 만든 식품 등이 좋을 듯 합니다.
별도로 다이어트 식단 편성보다는 평소 먹는 식단에 먹는량을 줄이면 간단합니다. 하지만 먹는량이 있어 참기가 힘들겁니다. 그래서 부족량에 대해 칼로리가 낮은 콜라비나 양배추, 무우 등으로 채우면 포만감도 있고 살도 뺄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2.17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너무 야채위주로만 먹게되면 근육량이 줄 수 있어 콩을 매끼니 드셔주셔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채식만 하는것은 아닙니다.
다른 영양소들도 드시기 때문에 꼭 채소만 먹는것은 아닙니다.
단백질, 탄수화물도 섭취해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채소류로 짜여져 있는 이유는 그만큼 포만감이 오래가고 칼로리가 낮기에 다이어트식단에 사용이 되며
적당량의 단백질은 꼭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