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시크한오리233
공복 운동이 적합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체중감량이 하고 싶어서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요, 공복 유산소 운동이 체중 감량에 좋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공복에 운동을 하면 너무 배가 고프더라고요. 이렇게 배가 고픈게 과연 몸에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 어지러운거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공복 유산소 운동이 좋은 사람과 맞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공복 유산소 운동은 복부 비만이 심하거나 체지방률이 높은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평소 저혈당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어지러움. 피로감. 식은땀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심혈관계 질환이 없는 비만인이나 일반인은
공복 유산소가 지방 연소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당뇨 저혈당, 기립성 빈혈, 저혈압, 어지럼증, 저체중이신 분들은 공복 유산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속이 쓰리거나 배가 너무 고프시다면 바나나 한개나 두유 한팩을 드시고 운동에 임하시면 에너지도 나고 배고픔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 유산소는 지방 연소에 좋지만, 어지럽거나 배고픔이 심하면 안 맞는거랍니다.
당뇨, 빈혈 저혈압있는 사람은 피하는게 좋답니다.
• 안녕하세요.
결국 무리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복에 하면 몸이 가볍기는 하지만 빠른 배고픔, 힘 없음, 무기력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과 정신이 견디지 못하면 힘든 과정이고 하다 못해 괴롭습니다.
이런 경우 조금이라도 배를 채우고 운동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다만, 먹고 나서 2-3시간 뒤에 하셔야 합니다. 안 그러면 배가 거북해요.
자신에게 맞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드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큰 문제가 없을 수 있지만,
저혈압이나 저혈당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공복운동보다는 간단한 식사 후 운동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