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수려한백로159
수려한백로15923.10.20
식초가 몸에 좋다는 말이 있던데 실제로는 어떤가요?
최근에 듣기로 '식초가 건강에 좋다'는 말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던데, 실제로 식초를 섭취하면 어떤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그런 효과가 과학적으로 검증된 것인지 궁금하네요. 또한, 식초를 섭취하는 방법도 여러 가지인 것 같은데 어떤 방법이 가장 효과적인지도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궁금증이 많아져서 여러 가지 질문을 한 번에 던져봅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식초는 오랜 역사 동안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식초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 조절: 식초는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의 흡수를 늦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 식초는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조절: 식초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 식초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식초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이 풍부하여, 감기나 질병에 걸릴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등과 같은 여러가지 아미노산등이 있어서 몸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 역활을 하고
소화에도 좋으며 변비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