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속한까마귀285
신속한까마귀28523.12.19
김밥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나요? 김밥은 채소가 들어가서 영양가 있는거 아닌가요?
김밥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나요? 김밥은 채소가 들어가서 영양가 있는거 아닌가요? 참치 김밥 말고 야채 김밥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김밥의 영양성분은 재료에 따라 다르지만 김밥에 들어가는 밥의 양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이는 대부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살이 찔 수 있습니다. 밥대신 달걀이나 두부 등을 사용한 키토김밥을 섭취한다면 괜찮은 다이어트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김밥에는 탄수화물과 지방함량이 생각보다 높지만 적당량의 재료가 들어있는경우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밥이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 중에 탄수화물 단백질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골고루 들어 있기는 합니다.
어떤 음식이든지 많이 먹으면 살이찌게 되어 있고
다이어트를 하신다고 하시면 김밥 보다는 다른 음식을 드시는 것이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밥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이유는 주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로, 김밥은 주로 밥을 사용하며, 밥은 탄수화물이 풍부하여 에너지를 많이 제공하지만, 과다 섭취 시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김밥은 다양한 고칼로리 재료를 사용합니다. 참치, 단무지, 김치, 계란, 오이, 당근 등은 열량이 높은 재료로, 김밥을 많이 먹으면 섭취 열량이 높아져 살이 찌기 쉽습니다.
비록 김밥에는 영양가가 풍부한 채소가 들어가 있기도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선 밥의 양을 줄이고 채소의 비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밥을 먹을 때는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며, 야채 김밥을 택하더라도 밥의 양을 적절히 조절하고,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김밥을 먹으면서도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