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참신한비오리241
참신한비오리24123.06.07
사람은 하루에 얼마에 단백질 섭취를 해야되나요?
사람은 하루에 얼마에 단백질 섭취를 해야되나요? 요즘 근육이 빠지는게 느껴져서 단백질 섭취에 신경을 좀 쓸려고 하는데 얼마나 섭취를 해야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량은 개인의 연령, 성별, 신체 활동 수준,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권장되는 단백질 섭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인 남성: 약 56-91g 이고, 성인 여성: 약 46-75g 입니디
단백질은 고기, 생선, 계란, 콩, 견과류, 우유 및 유제품 등 다양한 식품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단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다양한 소스로부터 단백질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섭취량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데요 기본적으로 섭취량을 계산 할 때는 자기 몸무게를 기준으로 해서 1kg 당 단백질 1g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