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장난감솜사탕316
장난감솜사탕31624.02.23
곤약젤리는 많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다이어트용으로 곤약젤리를 사긴 했는데 먹다보니 자꾸 몇개씩 먹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5kcal 라 10개 먹어도 50 이긴 한데 많이 먹는다고 문제가 생길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곤약 젤리 과다섭취의 경우 소화 문제. 장 질환. 영양소 부족.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곤약을 과량으로 섭취하였을때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있을 수 있기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음식이든지(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드시면
항상 탈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 곤약젤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곤약젤리는 저칼로리이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한 섭취는 소화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곤약젤리는 다른 영양소를 대체하지는 않으므로 균형있는 식단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