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우수빈파파
소변볼때 거품이 많이 생기는데 몸에 안좋은건가요?
소변볼때 거품이 많이 생기는데 몸에 안좋은건가요? 안생길때도 있긴 한데 기름지거나 패스트푸드를 먹으면 많이 생기던데 몸에 어디가 문제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소변에 거품이 자주 생기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변에 단백질이 많이 섞여 있을 때 거품이 생길수 있으며 이는 신장문제나 신장질환의 징후일수 있으며, 기름지거나 패스트푸드를 많이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어 소변에 거품이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입니다. 또한 물을 충분히 마시지 않으면 소변이 농축되어 거품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거품이 자주 생긴다면 신장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병원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