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4.18
계란도 하루에 2개 이상먹으면 영양상으로는 위험한 걸까요?
제가 맥반석 계란을 좋아해서 거의 하루에 5개정도 먹고 있습니다
계란이 좋으면서도 많이 먹으면 뭔가 무리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계란도 과하게 먹으면 영양상으로 안좋은 것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04.18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권장량은 2~3개로
권장하고 있지만 완벽 식품에 가까운 계란을
하루 권장량을 넘어서 먹었다고 해도
건강상 큰 문제가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노른자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 때문에 콜레스테롤 환자나 이와 관련 있는 질환이 있는 환자, 노인 등은 섭취량을 제한하는 게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하루 권장량이 두개에서 세개 정도 입니다 그 이상 드셨을 경우에는 콜레스테롤이 증가 할 수 있으니 많이 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