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李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견과류를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견과류가 몸에 좋아하여 먹고 있는데 계속 손이 가서 너무 먹는 것 같습니다
혹시 걱정이 되는 것이 견과류를 과다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견과류를 과다섭취의 경우 비만. 소화 문제로 설사. 복통. 알레르기. 치아 손상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식품이지만, 체중 증가, 소화 장애, 알레르기 반응, 그리고 다른 약물과의 상호 작용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으로 약 25g이므로 적절한 조절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지만 과량으로 섭취시에 지방의 과다섭취로인한 체중증가 및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견과류 같은 경우는 하루 섭취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 이상 드시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대략 30g 정도가 하루 섭취량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