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펭스님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피로회복음식은?
비타민제말고 반찬용으로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재료 추천부탁드립니다.
잠도 잘오고 일어나면 개운하고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딱히 없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일상 생활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고용량의 칼륨과 탄수화물을 포함하고 있어 에너지를 보충해주며,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견과류: 호두, 아몬드, 땅콩 등의 견과류에는 우수한 지방과 단백질, 비타민 E가 포함되어 있어 에너지를 제공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시금치: 시금치에는 철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혈액 순환을 돕고 피로 회복을 촉진하는 데 유리합니다.
4. 녹차: 카페인과 아미노산인 L-티아닌이 함유된 녹차는 집중력을 높이고 피로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한 요거트는 소화를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음식들은 일상적인 식단에 포함시켜 피로를 회복하고 에너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