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비범한반달곰30
비범한반달곰3024.04.25
바나나를 아침 공복에 먹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나요?
제가 오랫동안 아침에 바나나를 먹고 있는데요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먹는 것이 괜찮을까요?
그리고 사과랑 같이 갈아 먹는경우는 괜찮을 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침 공복에 바나나를 먹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식이섬유, 비타민 C, 칼륨 등이 풍부하며, 에너지를 빠르게 공급하여 하루를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는 소화가 쉽고 위장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되며, 공복 상태에서 먹으면 소화 흡수가 더욱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바나나는 소화가 쉽고 빠르게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공복 상태에서 먹으면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아침 식사 전이나 운동 전에 바나나를 먹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나나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사과와 바나나는 궁합이 좋은 식품으로 영양소를 더욱 높여줍니다.
• 안녕하세요.
바나나와 사과를 아침에 함께 먹는 것은 건강에 이로울 수 있지만, 공복에 먹는 경우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소화 능력을 고려해야 합니다.
두 과일을 함께 섭취하면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며 소화를 촉진합니다. 그러나 당뇨병이나 위장 민감도가 높은 경우에는 혈당 수치 상승이나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절한 섭취 방법과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조절하여 섭춰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 같은 경우는 포만감이 있기 때문에 아침에 드시면 좋지만 공복상태에서 드시면 위가 약하신 분들은 속쓰림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