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세심한앵무새270
과일식만으로도 영양학적으로 괜찮을까요?
비건에 대해서 알아보다가 과일식만 하는 프룻테리언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 과일식만해서 건강해졌다는 유툽도 봤는데과일식만해서 영양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그대로 따라했더니 컨디션도 좋고 있던병도 나았다고 하던데 궁굼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윤경 영양사입니다.
과일 종류에 따라서 각종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이나 야채에서 부족되기 쉬운 영양소가 있는 만큼 갖가지의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셔야만
영양의 불균형이 생기질 않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과일만 먹을 경우 탄수화물과 비타민은 충분히 섭취가 가능할수있지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해짐에 따라서 근육량이 줄어들고 그로인해서 건강이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