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매끈한참고래15
최근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저녁에 1~2시간 정도 헬스장을 찾아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며칠 되었는데....한참 운동을 하다가 목 마름을 느껴 그냥 생수를 마시곤했는데..
지인이 마시는 물을 조금 마셨는데...레몬가루를 찬물에 녹여 마시고 있다면서 탄산수에 타서 마시더라구요
그런데...이런 레몬수를 그냥 물과 탄산수에 타 먹는거랑은 청량감이 다른데..
혹시, 탄산수가 일반 물에 비해 안 좋은 면이 있는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탄산수는 일반 물에 이산화탄소를 주입해서 만든것으로 칼로리는 없고 수분 보충 기능도 동일해서 일반적인 수분 섭취 용도로는 크게 문제가 없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물보다 청량감으로 탄산수를 선호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1
탄산 특성상 위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어서 공복 운동 전에는 속 불편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레몬가루나 산 성분이 포함된 음료를 자주 타 드실경우 산과 이산화탄소가 결합해서 치아에 미세 손상을 줄 수 있어서 빨대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3
그리고 무향, 가향이나 무가당 제품을 선택하시고 인공 감미료나 나트륨이 첨가된 탄산수는 피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결국 탄산수는 운동중에는 복부팽창으로 코어 힘을 방해할 수 있으니 운동 시간에는 피해서 드시는 것이 좋고 식간에 물 대체 음료로 적절히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산수는 열량이 없고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때문에 과도한 섭취를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