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위해선 저녁을 굶는 것이 무조건 효과적일까요?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단이 중요하다고 하던데
그렇다면 저녁 식사를 아주 굶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아침, 점심도 예전만큼 먹던가 덜 먹어야겠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녁을 굶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무조건 효과적이지는 않으며 저녁을 아예 굶으면 배고픔으로 인해 다음 날 폭식을 유발할 수 있고, 영양 불균형이 생길 수 있으므로 더 좋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녁은 가볍게,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으로 적당히 섭취.
- 아침과 점심도 적당한 양으로 균형 잡힌 식단 유지.
- 하루 총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
꾸준한 식습관과 운동이 다이어트 성공의 열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