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환절기때 유독 약해지는 기관지, 어떻게 해주는게 좋을까요?!
환절기때 아이의 기관지가 유독 약해져서, 감기나 비염과 같은 증상들이 많이 발현되는데, 환절기 면역력에는 어떤 음식이나, 생활습관이 좋은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환절기에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오렌지, 키위)과 항산화 성분이 많은 채소(브로콜리, 시금치)를 섭취하고, 충분한 수분 공급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을 통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며, 또한 실내 공기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필요 시에는 가습기를 활용하는 것이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환절기에 아이의 기관지가 약해질 경우 좋은 음식으로는 바타민C, 마늘, 꿀, 양배추, 시금치등이 도움이 되며 생활습관으로는 충분한 수분섭취, 환기, 적절한 실내습도 유지, 규칙적인 운동등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