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특출난왜가리83
공복시간이 길어지면 왜 좋은지 궁금합니다.
공복시간이 16시간 이상 되면 몸의 독소가 사라지고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왜 그런지 그리고 얼마나 꾸준히 하는게 좋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시간을 길게 가지게 되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소화기관 건강을 챙길 수 있지만 이는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 공복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몸은 저장된 에너지를 쓰려고 지방을 태우면서, 세포가 스스로 손상된 부분을 청소를 하는 자가포식 작용이 활발해진답니다.
이 과정에서 노폐물이나 불필요한 단백질이 제거되니 독소가 사라진다는 느낌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슐린 민감성은 좋아지고 염증 반응도 줄어서 건강 관리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 하지만 무리하게 매일 장시간 공복을 유지하기보다 16시간 공복, 8시간 식사를 주 3~4회 이상 꾸준히 하시는 정도가 안전하며, 개인의 체력과 건강 상태에 따라 조절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