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파리바게트 샐러드 다이어트 효과 있나요?
점심마다 파리바게트 샐러드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데요.
닭가슴살 샐러드 먹어보니까 닭가슴살이 엄청 짭짜름 하던데
파리바게트 샐러드로 다이어트 가능한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
강형봉 영양전문가
국기연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서는 하루 권장 칼로리 보다 적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기간은 정해서 해야합니다
한끼의 칼로리가 평균 800kcal 라고 할때
먹고자 하는 샐러드의 칼로리가 500~600kcal 정도이면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에 본인의 기초대사량(1400~1800kcal) 보다 1~200kcal 높게 음식섭취를 권하고 싶습니다.
다이어트 기간에 부족한 열량은 본인의 체지방을 분해해서 에너지로 사용되기 때문에 체중은 감소하게 됩니다.
샐러드 음식이 다이어트 식품에 해당되면
점심 한끼는 샐러드로 식사하는 것도 괜찮을성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파리바게트 샐러드 칼로리를 보면 그렇게 높지않아 다이어트식으로 한끼먹기 괜찮은데 짠 것은 아채와 곁들여 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 샐러드는 워낙 저칼로리식이다 보니까, 꼭 필요한 최소 칼로리량도 못 맞추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극도로 칼로리를 제한하면 처음 몇 주는 물론 살이 잘 빠지겠지만, 나중에는 이렇게 적어진 칼로리에 몸이 적응을 해서 대사를 저하시킨다든지, 면역력이 낮아진다든지 하는 부작용이 생기기 쉽다. 더 적게 먹어야만 더 살이 빠지고, 요요가 오기도 쉬워진다는 것. 장기적으로는 추천하기 어려운 방법이다.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과 지방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출처 https://www.harpersbazaar.co.kr/article/65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