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꽃다운파리281
하루에 계란 몇 알이 적당할까요??
다이어트를 위해 계란을 주문했는데요.
하루에 몇 알 적당 섭취하는게 적당할까요?
저는 5알 정도로 생각하는데 영양사분들의 판단 부탁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삶은달걀 1개의 칼로리는 76칼로리정도 되며
삶은달걀의 하루 권장량은 2개에서 3개정도 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도 하루 적정 계란 섭취량의 제한은 없다고 말합니다.
3개 이상의 섭취는 괜찮다 안괜찮다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계란 1~2개만 먹으면 하루 콜레스테롤 권장섭취량인 300mg을 넘기 때문에
그런 이야기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품에 들어 있는 콜레스테롤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별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달걀에 함유된 레시틴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당뇨,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등의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다."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연구결과라는 것도 어제는 커피가 심장에 치명적이다 내일은 치매에 도움을 준다 이런식이기 때문에
본인이 콜레스트롤 수치나 당뇨-심혈관이 문제가 있으시거나 걱정되시면
2개 정도가 적당해보입니다. 2개이상 드실때는 흰자만 드시는것두 괜찮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