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향기로운딱따구리238
향기로운딱따구리23824.04.08
닭고기를 너무 많이 먹어도 안 좋을까요?
제가 평소 배달 음식으로 닭고기를 너무 자주 먹는 거 같은데요 한 번에 많은 양을 먹는 거는 아니지만 먹는 횟수가 너무 많은 거 같아요 혹시 닭고기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건강에 좋은 선택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닭고기 섭취는 심혈관 질환, 당뇨병 및 비만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또한, 특히 가공된 고기나 튀긴 닭고기는 건강에 더 해로울 수 있습니다. 적절한 섭취량과 다양한 단백질원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단백질원을 포함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고, 닭고기를 적당량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닭고기를 너무 많이 먹는 것의 장단점으로, 우선 닭고기의 장점으로는 단백질 함량이 높아 근육, 피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몸에 필요한 영양을 제공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피로를 해소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닭고기 섭취의 단점으로, 우선 가공 닭고기의 경우 나트륨 함량이 높아 고혈압 위험을 증가시키고, 튀김 닭고기의 경우 포화지방 함량이 높아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한 동물성 지방 섭취는 비만 및 심혈관 질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요산 함유량이 높아 류마티스 관절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닭고기 섭취를 위해서는 가공 닭고기와 튀김 닭고기의 섭취를 줄이고, 생닭고기를 구이나 찜으로 섭취하며, 채소와 과일과 함께 섭취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고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고기에는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지만 지방 역시도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많이 드시거나 하면 그리 좋지는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닭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지만 과량섭취하면 오히려 신장질환악화 등으로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