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05
계란 노른자랑 흰자는 영양소가 서로 다른가요?
제가 계란에 관해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보통 계란 노른자랑 흰자랑 따로 영양소를 나눈다면 서로 영양소가 많이 다를까요? 그리고 어떤게 더 영양소가 좋을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노른자는 지방, 단백질, 비타민 A, D, E, K, B12, 단백질 등이 풍부하며, 특히 콜린과 리놀레산 같은 중요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반면 흰자는 단백질이 주를 이루며, 지방은 적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따라서 노른자와 흰자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영양상 이점이 있는데,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 등의 다양한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내 계란 노른자와 흰자는 서로 영양 성분이 다릅니다 주로 계란흰자 같은 경우는 단백질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노른자 와는 조금 성분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노른자 빼고 흰자만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의 노른자와 흰자는 영양소 구성 면에서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낮으며, 비타민 B2와 칼륨, 셀레늄, 나트륨이 많이 함유됩니다.
반면에 노른자는 단백질은 적지만,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으며, 지방과 비타민 A, D, E, K, 그리고 철분, 엽산, 인, 아연이 풍부합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두 부분을 함께 섭취하여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입니다만,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이나 계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적절한 제한이 필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흰자는 단백질 , 노른자는 지방 성분이 주 성분입니다. 두가지를 고루 섭취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