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1.22
삼겹살은 일주일 한 번 먹어도 괜찮나요?
제가 평소에 고기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삼겹살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그런데 삼겹살을 너무 자주 먹는 거 아닌가 싶기도 한데 혹시 일주일에 한 번 먹어도 괜찮을까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우선 더 드셔도 되요
삼겹살에도 많은 성분들이 있는데요
특히 단백질이 삼겹살에 많이 존재 해요
단백질 보충으로 종종 드셔도 된답니다.
너무 많이 드시면 비만으로 가겠지만 그래도 종종 드는것 정도는 괜찮아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삼겹살이나 기타 육류는 고단백, 고지방 식품이므로 적절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매주 한 번 정도 삼겹살을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일주일에 한 번 정도 100~150g 정도의 삼겹살을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삼겹살은 지방 함량이 높지만,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삼겹살을 구울 때는 기름을 적게 사용하고, 채소를 함께 섭취하여 칼로리와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건강한 삼겹살 섭취를 위해 삼겹살을 기름 적게 구워 채소와 함께 섭취하고, 콜레스테롤에 민감한 경우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