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3.04
카레 주성분인 강황의 영양성분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카레를 너무 좋아하는데 주성분인 강황은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강황을 자주 섭취하면 몸에 어떤 영양에 도움이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형봉 영양전문가blue-check
강형봉 영양전문가23.03.04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강황은 맵고 쓴맛을 내는 향신료입니다.
강황은 주로 뿌리줄기만 쓰는데 그 커큐민 맛은 맵고 쓴맛을 내고 노란색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카레라이스를 만드는 재료로 많이 쓰입니다.
강황 속에 함유된 커큐민이라는 성분은 뇌 속에 쌓여 있는 독성 단백질을 분해합니다.
-커큐민 성분은 또 담의 즙 분비를 촉진시켜 체내의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프라스타글라딘이라는 염증 물질의 생성을 억제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염증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치매를 일으킬 수 있는 아밀로이드이라는 물질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체내의 콜레스테롤이 소비되고 중성지방이 감소되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천연 진통제로 진통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커큐민 강황영양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여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줍니다.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황은 생강과 비슷한 향과 맛이 나는 조미료로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로써 동방의학에서는 소화기능 개선, 면역력 강화, 항염작용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