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인자한무희새249
녹차와 케일을 같이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긍정적 작용과 부작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녹차가루와, 케일가루, 저지방 우유와 같이 라떼로 몸관리를 할려고 생각 하는데 해당 방법이 좋은 방법일지, 좋지 못한 방법인지 애매한 부분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 잘 읽어보았습니다.
케일가루를 함께 섭취하시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몇 가지 긍정적 시너지와 주의할점이 있습니다.
먼저 긍정적 작용입니다.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서 체지방 대사를 촉진해주며 혈당 조절에 기여합니다. 케일은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로, 베타카로틴, 루테인, 비타민K, C,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두 가지를 같이 드시게된다면 항산화 효과가 더 증폭될것이고 장 건강 개선과 면역력 강화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또한 저지방 우유를 곁들이신다면 단백질과 칼슘 보충이 되어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영양 균형을 맞춰가실 수 있습니다. 그중 우유의 단백질인 카제인이 카테킨 흡수를 약간 낮추기도 하지만 두유로 대체하셔도 무방합니다.
부작용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녹차가루는 카페인이 들어있어서 빈속에 많이 드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해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케일에는 갑상선 호르몬 합성을 방해할 수 있는 고이트로젠 성분이 있어서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은 과량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케일은 비타민K가 많아서 와파린 같은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녹차가루, 케일가루에 저지방 우유 라떼로 항산화, 영양 보충, 체중관리에 괜찮은 레시피입니다. 대신 빈속에 섭취나 카페인에 민감하시거나, 갑상선, 혈액응고 문제 등 개인적인 병력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하루 1잔정도 식사 이후나 운동 전후 간식으로 드신다면 건강 음료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