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기막힌다람쥐80
기막힌다람쥐8023.06.27
MSG는 조미료라고 하는데 다이어트 하는데 방해가 되나요?
소금은 다이어트에 방해되는 식품이라고 들었는데 MSG는 괜찮은가요?
MSG를 소금 대신 음식에 넣어서 해먹을 예정인데 소금만큼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MSG는 조미료로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에 직접적인 방해 요인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음식에 풍미를 더해주는데, 이로 인해 더 많이 먹을 수 있으며 과다한 칼로리 섭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한다면 음식의 조리 과정에서 MSG 사용을 최소화하거나 대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다양한 양념과 향신료를 활용하여 음식의 맛을 향상시켜 섭취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소금과 MSG는 둘 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미료입니다. 과도한 섭취는 혈압 상승, 심장 질환, 신장 질환 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미국 FDA나 세계보건기구는 MSG를 일반적으로 안전한 조미료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MSG에 대한 허용량은 개인의 민감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소금과 MSG는 과도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고려한다면 소금이든 MSG든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한 조미료든지 과도한 사용은 좋지 않으며,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MSG는 L-글루타민산 나트륨으로 쉽게말하면 아미노산에 나트륨을 붙여 만든 조미료입니다.
소금을 다량섭취했을때 수분의 무게로 체중이 늘어난것처럼 느껴지는데요, MSG는 적당량섭취시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별 문제 없어 괜찮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할 때 화학조미료 msg는
감칠 맛을 높여 주고 음식을 맛있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직접적인것은 아니지만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