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숙련된하이에나116
숙련된하이에나11624.04.11
다이어트 식단에 연어가 들어간 이유가 뭔가요?
제가 요즘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고 있는데요 그런데 한 가지 궁금한게 다이어트 도시락에 연어가 들어가 있던데 연어는 기름기가 많은 생선 아닌가요? 연어가 다이어트 할 때 도움이 되는 건가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연어는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지방 함량이 낮아 식이 다이어트에 이상적입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을 촉진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D와 비타민 B12가 풍부하여 에너지 공급과 신경 기능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연어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이기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식단에 연어가 들어 가는 이유는 우선은 단백질섭취가 먼저 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방이 적고 각종 영양소들이 풍부하고 그리고 불포화지방산도 들어 있기 때문에 혈관 건강이나 여러 가지 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연어는 낮은 지방 함량과 칼로리. 풍부한 단백질 식품으로. 특히 오메가3 지방산이 체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고 체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합니다.
• 안녕하세요.
연어는 다이어트에 매우 적합한 식품입니다.
고단백이면서도 지방 함량이 낮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 뿐만 아니라 건강한 지방인 오메가-3 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혈관 건강과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되며,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른 지방이 많은 생선에 비해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 과정에서 칼로리 제어를 할 수 있으며, 높은 단백질 함유량은 식사 후 포만감을 유지하는데 도움 주고, 근육량을 유지하여 다이어트 후 피부 처짐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 흡수가 용이하고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여 영양 균형을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제한할 수 있으나,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하여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을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