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3.05
다이어트에 옥수수 어떤가요? 영양성분이나 칼로리가 궁금해요.
다이어트를 하려고하는데 평소에 옥수수를 너무 좋아해서요. 먹어도 괜찮을까요? 한개당 칼로리가 어느정도이고 어떤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도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4.03.05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옥수수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식이섬유. 비타민B1. 비타민B3. 비타민B5. 비타민B9. 철분. 마그네슘. 인. 아연 등이 풍부하며. 중간 크기의 옥수수 한개는 약 130kcal 정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지만 혈당지수가 조금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도움이 안될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100g의 옥수수에는 약 86칼로리가 있으며, 식이섬유,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단백질은 근육을 유지하고 성장을 촉진합니다. 비타민 B와 칼륨, 마그네슘, 아연 등의 미네랄은 건강한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옥수수를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니 적당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높기때문에 적당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하나의 삶은 옥수수는 약 200칼로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