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겨운황새267
25.06.17
다이어트중인데 사과1개와 땅콩버터 먹어도 될까요?
맛도 좋고 포만감도 있어서 매일 아침으로
사과1개를 땅콩버터 찍어 먹는데 다이어트 할때는 사과와 땅콩버터 먹으면 안될까요ㅠ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정준민 영양전문가
정준민 영양전문가
ㅁㅁ
25.06.17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먹어도 되요
다만 많이 먹으면 안되고요
한숟가락 땅콩버터 정도 드시면 된답니다.
사과는 반개씩 드세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5.06.17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와 땅콩버터는 영양 균형이 좋아 다이어트 중에 아침식사나 간식으로 괜찮습니다.
다만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높아 1~2큰술 정도 적당량만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포만감도 주고 건강한 지방과 식이섬유 섭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먹어도 괜찮습니다.사과는 식이섬유가 많고 땅콩버터는 소량이면 포만감에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땅콩버터는 무가당, 무첨가 제품으로 하루 1큰술(약 15g)이하로만 드십시요
• 안녕하세요. 정유미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중에 아침으로 사과와 땅콩버터는 충분히 드셔도 좋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고 땅콩버터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있어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혈당을 안정화시킬수 있습니다. 사과는 껍질채 1개와 땅콩버터는 무가당/무첨가 제품으로 1큰술정도로 양만 신경쓰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더불어 삶은달걀1개를 더 먹는다면 단백질 보완에 더 좋은 식단이 될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