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로맨틱한부전나비63
로맨틱한부전나비6323.07.09
모발에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검은콩.검은깨는 평소에 챙겨 먹고 있는데요.
워낙에 머리숱이 없고 얇아서 뭔가 더 챙겨먹어야 할 것 같아요.
어떤게 도움이 될까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09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들은 모발 영양성분인 요오드, 철, 칼슘 등이 풍부하여 모발의 성장에 좋습니다.
시금치 등의 채소에는 비타민과 철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고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섭취가 모발건강에 도움이됩니다. 검은콩류 이외에도 계란 고기 등 동물성 단백질도 섭취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이 된다 그러면 예방하기 위해서 검은콩이나 검은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에 혈액순환이 잘 되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 호두 같은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머리숱 및 모발 건강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닭 가슴살, 계란, 두부 등), 철분이 풍부한 식품(녹색 잎채소, 콩류, 호두 등),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생선, 아몬드, 호두 등)을 섭취하는 것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들은 머리숱을 강화하고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