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밀가루 음식은 많이 먹으면 몸에 안좋나요?
안녕하세요 30대 후반 직장인 남성입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주식을 밀가루류로 하고 한국은 쌀을 주식으로 하는데 한국사람은 밀가루 음식을 많이 먹으면 해롭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천아연 영양사
천아연 영양사
선진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밀가루 자체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높힙니다
즉 혈액이 깨끗하지 않게 되는 거죠
고지혈증의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주식으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밀가루 음식은 혈당치를 빠르게 올릴 수 있어 혈당 및 인슐린 관리에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밀가루 자체가 정제된 곡물이라서 우리 몸에는 좋지 않은 역활을 하는것은 맞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밀가루 과다섭취의 경우 비만. 당뇨병. 소화 불량. 영양 불균형 등 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적절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밀가루 음식은 종종 고칼로리이며 포만감을 덜 주어 과식을 유발하여 체중증가ㆍ정제된 탄수화물로 혈당 수치를 급격히 상승시킬수 있고ㆍ필수 영양소가 부족하여 영양불균형이 될수 있으며 글루텐에 민감하거나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