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머쓱한호박벌232
머쓱한호박벌23223.12.04
라면이 건강에 안좋은 이유는 무엇인지요?
라먼의 면은 흰밀가루를 반죽해서 튀긴 것으로 그렇게 몸에 좋지 않다는 생각이 안드는데 수프에 들어있는 나트륨 함량과 각종 첨가물 때문에 몸에 해롭다고 하는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라면은 고칼로리, 고나트륨, 포화지방, 첨가물이 많이 함유돼 있어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극적인 입맛에 길들여져 자연식을 멀리 할 수 있는 식습관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라면은 유탕면으로 지방함량이 높으며 각종 조미료와 보존료가 있기때문에 자주드시는것을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천아연 영양사입니다.
라면이 튀긴 면의 음식이기도하고 가장 무서운 것은 나트륨 때문입니다
하루 권장량의 나트륨이 라면 한개에 다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네 맞습니다 면을 반죽을 해서 기름을 튀겨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고 스프에 들어있는 첨가물과 나트륨 역시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라면은 흰밀가루를 반죽해서 튀긴 것으로, 탄수화물과 지방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라면을 과다 섭취하면 체중 증가, 당뇨병,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면의 면은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영양학적으로는 그렇게 좋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프는 일반적으로 고농도의 육수에 다양한 향신료와 조미료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수프는 나트륨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나트륨 과다 섭취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뇌졸중 등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라면의 수프에는 MSG(글루타민산나트륨)와 같은 각종 첨가물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MSG는 짠맛을 내고 감칠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두통, 메스꺼움, 피로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