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파란고릴라52
파란고릴라5223.10.12
고구마를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이유 알려주세요.
고구마는 몸에 좋고 영양소도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알려저 있습니다. 그런데 고구마를 공복에 먹으면 건강에 않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구마를 공복에 먹는 것이 크게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채소와 다양한 음식 섭취 권장: 공복에 고구마를 먹기보다는, 다양한 음식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사를 권장합니다.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되며, 단일 음식만을 공복에 먹는 것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2. 혈당 관리: 고구마는 당분이 풍부하며, 혈당을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이나 혈당 관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큰 양의 고구마를 공복에 먹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혈당 관리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고구마를 다른 식사와 함께 먹거나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화 문제: 고구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도한 섭취가 소화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리 익혀진 고구마를 공복에 먹는 경우, 소화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약하면, 고구마를 공복에 먹는 것 자체가 해로운 것은 아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식사 습관을 고려하여 고구마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혈당 관리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식사 전후의 고구마 섭취 양을 조절하고 다양한 식품을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고구마에 들어 있는 아교질, 타닌 등의 성분은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 과다 분비를 촉진해 속 쓰림과 같은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공복엔 피해야 합니다 .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여러 가지 영양소들을 골고루 들어 있기 때문에 좋지만 공복상태에서 드시게 되면
타닌 성분이나 아교질 때문에 위벽을 자극을 해서
아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구마에 들어있는 아교질과 타닌성분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분비를 촉진시키기때문에 공복에 섭취시
속이 쓰릴수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