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지방을 먹으면 몸에 지방으로 쌓이는 것인가요?
아니면 소화가 다되어 지방은 다른걸로 변하는 것인가요?
다이어트할때 지방을 먹지 말라는데...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지방을 섭취하면 몸은 그것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거나 에너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섭취한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은 에너지 섭취가 에너지 소비보다 많을 때 발생하며 이 경우, 과잉 에너지는 지방으로 저장됩니다. 하지만, 지방을 먹으면 반드시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은 아닙니다. 지방은 소화되어 흡수된 후, 에너지로 사용되거나 다른 종류의 조직으로 변환될 수 있으며 일부 지방은 세포막을 구성하거나 호르몬 생성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할 때 지방을 제한하는 이유는 일부 지방이 칼로리 밀도가 높아서 소량의 섭취로도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우리는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야 합니다.
식물성 지방은 견과류와 오메가-3가 대표적입니다.식물성 지방은 높은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를 줍니다.또한, 다이어트가 지속되게 되면 몸에 염증이 생길 수 있는데 식물성 지방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우리가 먹는 지방이 트랜스지방인지
확인하여 먹는게 좋습니다
• 보통 일반적으로 지방을 많이 섭취하면 그대로 지방이 된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사실은 지방을 먹는다고 다 지방으로 이어지지는않습니다.
소화를 시킬때 여러가지 물질로 바뀌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할때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지방을 섭츼한다고해서 섭취한 지방성분이 체지방으로 바로 변환되지않습니다
하지만 지방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