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4.02.23
마늘의 성분 효능이 궁금합니다.
우리나라의 음식에는 마늘이 안들어간 음식을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인데요. 이런 마늘은 어떤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효능또한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마늘에는 대표적인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며.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과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으며. 심혈관건강. 혈압조절. 면역력강화. 항암효과. 항염효과. 항산화효과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마늘의 특유한 황색 성분으로 항균, 항염,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마늘에 들어 잇는 성분중에 가장 좋은것은 알리신이라는 성분과
단백지로가 칼륨 칼슘 섬유소 철 등이 들어 있습니다.
항암효과는 물론 피로회복이나 소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마늘은 건강에 좋은 다양한 영양 성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마늘은 알리신, 게르마늄, 비타민 B1, 비타민 C, 마그네슘,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들은 항균, 항바이러스, 항암, 혈압 및 혈당 조절, 면역력 강화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은 감기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암 예방, 피로 해소, 면역력 강화, 소화 촉진, 변비 예방, 피부 건강 개선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은 생으로 먹거나 익혀 먹을 수 있으며, 으깨서 먹으면 알리신의 효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마늘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과다 섭취 시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으며, 위장 장애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제한해야 하며, 특정 질환을 가진 사람은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마늘은 칼륨, 칼슘, 비타민 C 및 B6와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며 알리신과 같은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낮추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항산화물질도 포함되어 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