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평소 변비가 있는편인데 변비에 도움되는 건강한 식단추천해주세요.
평소 변비가 심하게 있는편이라 매일 아침이 편하지 않습니다. 속이 뻥뻥 뚫리는 변비에 도움되는 건강한 식단추천해주세요ㅜㅜ힘드네요 참..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변비가 있으시는 분들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시고
야채를 거의 드시지 않는 분들이 많이 생깁니다.
기본적으로 수분섭취를 많이 하시고
신선한 야채나 해조류를 많이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최성하 영양사입니다.
일단 변비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 좋습니다!
그리고 유산균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은데요! 시중에 파는 유산균이나 유제품 들을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