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땅속의 말똥구리
땅속의 말똥구리24.03.18
녹두의 영양적 효능이 궁금합니다.
녹두는 고소하고 입에 딱 잘맞아서 전으로도 많이 해먹는데요. 이런 녹두의 영양적 효능이 궁금합니다. 이외에 녹두로 할수있는 식단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녹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철분,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B1, B2, 나이아신, 엽산 등의 비타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혈액순환과 소화기 건강을 돕고, 에너지 생성과 신경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며, 단백질은 근육 건강과 성장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녹두는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녹두 효능으로는 식욕 촉진. 소화촉진. 피로회복. 해독작용. 다이어트. 빈혈개선. 이뇨작용. 면역력강화에 도움이 되며. 녹두밥. 녹두죽. 녹두의녹말을 물에 풀어서 끓여 만드는 청포묵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녹두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철분, 칼슘, 마그네슘, 인, 비타민 B1, 비타민 B2 등을 포함하고있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죽, 밥 , 전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녹도에는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단백질 섬유질 탄수화물 그리고 칼슘 칼륨
마그네슘 엽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혈압을 낮춰 주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